본문 바로가기
리몬의 리뷰

여과기 없는 물생활 무환수가 된다는 와이아쿠아에서 풀옵션 구매

by 하리몬 2023. 5. 5.
반응형

어제는 모래멍에 대해서 올렸는데 거기에 물멍이라는게 있었어요. 

 

보통은! 물멍이라 하면, 물생활도 은근 보이는데 쉽게 하기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 

그래서 어쩌다 보니 고민을 좀 오래 하다가 영상으로만 

쉽게 접하고, 말기도 하잖아요? 

 

저는 실행력이 좀 좋은 편이라서 직접 해보는걸 좋아하기도 해서 

검색을 열심히 해보다가~ 

 

와이이아쿠아라는 곳에서 초보자도 쉽게 할 수가 있는 키트를 샀어요.

 

바로 요곤데 어항 + 잡힌 물 + 수초 3가지 + 돌맹이 3가지 입니다. 

설명서에 어떻게 하면 되는지가 적혀 있는데 

그간 여러모로 유튜브를 보면서 배워왔던지라? 

그래서 바로 첫번째를 평평이 깔아주고 

두번째는 좀 큰 돌맹이들을 깔아주었어요. 

이게 여과제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라고 했던거 같아요. 

세번째는 아주 작은 돌맹이들입니다. 

이렇게 종류별로 3가지를 깔아주어야 해요. 

수초를 식재를 해놨는데.. 

처음에는 이게 ㅋㅋㅋ 막 심어놔가지고? 

 

중간중간.. 정말 많이 위치를 바꿨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걸 사기로 마음 먹은 이유중 하나는! 

베타를 키우고 싶었던 겁니다. 

 

https://youtube.com/shorts/y7hxVDfTELA?feature=share

 

그래서 지금은 한달 가까이 베타를 데려와서 잘 키우고 있습니다. 

잡힌 물 + 여러 수초로 인해서 걸이식 여과기를 걸어놓았다가 안 좋은거 같아서 

아예 꺼놓은 채로, 온도 때문에 히터 + 조명만 키고 있는데 

 

아주 잘 커주고 있어서 한마리를 더 데려올지.. 

구피를 데려올지를 고민 하는 중이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