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몬의 먹방

제주를 맛보고 싶어서 간곳 행궁애월 집에서 반반정식

by 하리몬 2023. 3. 10.
반응형

 

행궁동의 곳곳을 다녀온 포스팅이 몇개 있는데 한두번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가도가도 

신기하고, 맛집 예쁜 카페가 많아서 정말 끊임 없이 가보고 싶은 곳중 하나가 아닌가 싶은데요~ 

 

주변 지인들과도 이야기 하다 보면, 행궁동이 요즘 많이 예쁜 곳이 있던데 

가고 싶다고 이야기 하기도 해요. 

 

저녁쯤 한참 돌아다니며 놀다가 저녁을 먹으려고 하던 이날! 

제주가 생각나는 돌문어, 딱새우, 전복을 메인으로 만드는 밥집이 있었어요. 

 

행궁동을 놀러갈때 웨이팅이 길다고 해서 거의 반 포기 상태였는데 

지나가다 보니 사람이 없어서 바로 들어갔어요. 

가격은 낮은 편은 아니고, 조금 높은 때에 속하지만 

해산물이 들어가면 대부분이 그런 편이라 크게 개념치 않고,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돌문어 먹어보고 싶었는데 매움이2개라서 패스 하고 

 

전 그래서 반반 정식을 주문했어요. 

딱새우+전복이 가지런하게 예쁘게 자리해 있고, 

비벼 먹기 좋게 옆에는 밥이 있어요. 

그 외에 다양한 반찬들이 있구요. 

딱새우는 먹을때 새우 머리를 짚어서 내장을 긁어서 밥에 넣어서 비벼 먹는거래요. 

저도 이날 처음 먹었던건데 너무 맛있어서 가격이 조금 높은데도 불구하고~ 

진짜 너무 맛있게 먹고 나왔는데요. 

제가 시키지 못한 돌문어는 동행자가 시켰는데 너무 먹스럽게 나오죠~ 

생각했던것보다는 맵지 않았어요. 

 

소스를 적당히 비벼 먹는다면 맵찔인 저도 충분히 먹을 수 있었어요. 

다음에는 돌문어를 한번 도전해보려구요 

나올때 본 바깥에서는 모르는 하루방 뒤에 행궁애월 이름이 적혀 있네요. 

한라봉 귀여운 인형과 함께 나무도 장식이 되어 있구요. 

 

너무 귀엽기도 하고, 가게가 아기자기하면서 잘 꾸며져 있고, 음식도 정갈한 편에 

맛도 좋아서 다시 한번 가도 괜찮을 곳이라고 생각해요. 

 

반응형

댓글